배너 닫기

왜? 증권연합TV인가

증원연합TV의 왜? 증권연합TV인가 페이지입니다.

왜 증권연합TV 인가?

개인투자가가 이기가 힘든 시장

어떤 분야든 실력자가 있기 마련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어떠한 분야에서는 뛰어난 실력자라고 생각이 됩니다.
1만 시간의 법칙이 있습니다 . 그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경험 , 지식 그리고 그 분야를 얼마나 이해했음에 따라 인정하는 정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주식의 경우는 특히 주식의 경우는 한두 가지만 공부하고 경험한다고 완성되는 것은 아니며
정치, 경제, 법률, 사회, 문화, 각 산업의 특성 등 사회 전반의 모든 분야가 주식에 직결되어 있고 투자하는 투자자나 외국인 기관 등 투자주체들의 심리까지도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만큼 주식은 상당히 복잡한 경우의 수를 가진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종합적으로 보면 개인투자가 섣불리 시장에서 이기기는 아주 힘든 일입니다.

생활 속에 모든 것 있다

HTS, MTS가 보급화되면서 주식을 사고 팔기는 편하지만 계좌의 자금이 마치 사이버머니화가 되어버렸습니다. 쇼핑몰의 발달로 물품 구입시 똑같은 제품도 이것저것 따지고 가격비교해서 구입을 하는대 주식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전혀 원칙과 기준이 없고, 기사 및 포털사이트에 글만 읽고 단순하게 주식을 사게 됩니다. 눈을 생활속으로 돌려 보세요 동네마트 , 거래처등 실생활에 맞춰서 보는 것입니다. 예로 아이가 디스커버리 패딩을 전교생들이 입고 최고 유행한다고 사달라고 합니다.
자 이때 패딩을 사주면서 매장에 진짜로 유행한지 물어보고 엄청나다고 한다면? 제품이 잘팔린다 (=매출증가)로 이어 지게 되며 F&F주식을 보고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무작정 매수는 아니고 연구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이렇듯 실생활속에 눈을 돌리면 시장을 알게 되고 회사를 알게 되고 이런 작은 출발이 바로 기업을 분석하고 업황을 분석하는 것이 됩니다. 하지만 이도 쉽지는 않습니다

시장은 연구와 경험 노하우의 집합체

전설로 불리우는 투자가 및 성공한 투자가의 책 몇 권을 읽고 그 성공담만으로는 절대로 시장을 이길 수 없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선 오랜기간 동안 전문성을 가지고 주식시장에 종사하며 꾸준한 연구를 통해 주식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절대적으로 필요 합니다.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는 투자자와는 경험 및 분석 능력에 있어서 상당히 많은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고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개인 투자자들이 실력자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성공할 확률은 5% 도 채 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가 있을 만큼 이시장은 쉬운 시장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경험입니다 경험이 풍부한곳 무수히 많은 유사투자자문업체중 어떤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하고 파트너를 결정해야 할까요

주식 경력

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변수들을 경험해 봤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즉 경험, 경력입니다.

파트너는 지식만으로는 될 수 없으며 지식만으로 주식에서 성공을 할 수 있다면 누구나 큰 부를 누렸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은 지식보다는 경험과 노하우가 훨씬 큰 영향을 미치는 곳입니다.

국내 주식시장의 역사를 보면 10 년 주기 사이클로 시장은 급격하게 변화했었고 적어도 이러한 사이클을 최소 한번 이상은 경험을 해봐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파트너와 그렇지 않은 파트너들 사이에는 분명히 큰 간극이 존재할 수밖에 없겠죠 대한민국 주식 파트너의 90% 이상은 남성이다 . 정상적인 남자라면 고등학교 졸업이후 대학 진학 , 군복무 등으로 20 대 중후반이 되서야 대학을 졸업하게 된다 .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군대를 면제받았다고 하여도 10 년이면 서른은 넘어야 주식에 눈을 뜰 수 있다는 뜻입니다 . 그만큼 어려운 곳입니다

파트너 활동 경력

13년의 전업투자자 생활과 10년간의 파트너 활동을 하면서 직접매매 하는 것과 개인투자자들을 리딩하는 것에 많은 차이를 느꼈다. 실제로 전업 투자가 훨씬 쉽다.

주식은 눈으로 보고 머리로 생각하고 결정하여 마우스 클릭만 하면 매매가 이루어 진다.하지만 파트너로서 리딩을 하는 것은 그렇게 빠른 매매를 통한 매매가 불가능 하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투자보다는 몇 박자 느릴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리딩에 이용할수 있는 매매전략은 한정되있다.

즉, 파트너로서의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선택하고자 하는 파트너가 있다면 그 파트너의 구체적인 경력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주식시장은 돈이 오가는 냉철한 곳이기 때문에 실력이 없는 파트너는 빠르게 퇴출되기 마련이다.

파트너 생활을 지속적으로 오래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실력이 있고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았다는 증거가 될 것이다.

파트너의 및 회사의 실체

많은 고객을 만나면서 과거 실패담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이 들었던 이야기 중에 하나가 믿고 가입을 해서 리딩을 받았는데 실패를 하고 나서 보니 나를 리딩해준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떠한 파트너가 추천을 해주었는지도 알 수 없었다는 것이죠

큰 수익을 내준다는 광고성 글에 현혹되어 결국 큰 손실을 보고나서 본인의 선택에 후회를 했다는 경험담을 상당히 많이 들었습니다. 평생을 힘들게 일해서 모은 목돈을 믿고 맡기기에는 너무나 안일한 선택이지요.

파트너를 고를 때는 배우자를 고르는 것만큼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택이 어렵다면 직접 회사를 방문하여 확인하고 결정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증권연합 TV 는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파트너의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이라고 언급해드렸다. 경험이 많은 파트너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파트너 보다는 투자자문 사업을 하는 회사를 먼저 접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회사의 규모나 파트너의 수, 직원의 수를 가장 먼저 고려할 것이다.

하지만 그 많은 파트너들 중에 정작 나에게 리딩을 해주는 파트너는 한 명 뿐이다. 파트너의 숫자보다 확실한 한 명이 중요할 것이다.

평생 힘들게 모은 소중한 자산 절대로 쉽게 결정하지 마세요.